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손흥민 김민재 이강인 박찬호 박지성의 연봉수준

Life

by ChaoChao 2023. 9. 8. 00:07

본문

반응형

평소에 스포츠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들 한 번씩은 찾아봤을 만한 내용입니다. 바로 운동선수들의 연봉입니다. 

그중 한국인이라면 모두 아실만한 손흥민, 김민재, 이강인, 박찬호, 박지성의 연봉 수준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축구와 야구를 좋아하기 때문에 두 종목위주로 알아 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이적 시 발생하는 이적료와 선수 개인 연봉이 보통 크게 다뤄지는데 이번 글에서는 순수 연봉만으로 비교해보겠습니다. 

 

손흥민

손흥민
손흥민

축구는 금액이 커서 인지 주급 단위로 표현이 됩니다. 물론 연봉은 정확하게 문서가 공개 되진 않습니다만 언론에 공개된 내용을 위주로 작성하겠습니다. 

  • 주급 : 3억 4천만원 

매주 3억 4천 만원을 받습니다. 지금 토트넘은 모든 컵은 다 떨어져서 매주 한 경기만 하는데.. 한경기당 3억 4천만 원이 되겠네요.

 

김민재

김민재
김민재

다음은 매년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며 팀을 이적하고 있는 김민재 선수입니다. 터키 평정 후 이탈리아 평정 후 독일 뮌휀으로 입성 성공하였습니다. 

  • 주급:3억 3565만원

손흥민과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받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 계약한 김민재가 상대적으로 높이 받을 수 있지만 아직 한참 어리기 때문에 다음 계약 때는 넘어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뮌헨으로 이적하면서 기존 연봉에서 5배를 올렸다고 합니다. 

더욱더 파이팅입니다.

 

이강인

이강인
이강인

올해 PSG로 이적한 이강인입니다. 올해 이적 했으며, 개인적으로는 어릴 때부터 티브이에서 봤던 친구라 응원하게 되네요. 그리고 축구 스타일도 가장 좋아하기 때문에 지켜보고 있습니다. 작년에 너무 잘해서 올해도 기대가 컸는데 평소 안 당하던 부상을 PSG로 오더니 2번이나 부상을 당하네요. 이것은 PSG의 저주인가요?.. 

  • 주급 : 1억 1천 

주급은 아직 가장 낮네요. 하지만 판타지 스타 기질이 있기 때문에 가장 높게 오르지 않을까란 예상을 하긴 합니다. 그러나 이번 이적에 특별 조항이 있어 이적료의 일부를 받는 것으로 알기 때문에 저금액도 적은 금액은 아니라고 봅니다. 

 

박지성

박지성
박지성

어릴 때 박지성의 모든 경기는 다 챙겨본 기억이 있네요. 한국인이 맨유라니?. 이를 계기로 많은 선수들이 해외 리그에 진출하게 된 것 같습니다.  

  • 주급 : 1억 3천 

엄청 옛날이지만 그 당시 1억 3천을 받았었네요. 지금처럼 과열된 시장도 아닌데. 다시 한번 느끼지만 대단한 선수인 것 같습니다. 

 

박찬호

박찬호
박찬호

박지성경기를 챙겨보기 전에는 주말마다 박찬호 경기를 본 것 같네요. 초등학교 때였는데 재밌게 본 기억이 있습니다. 

야구는 연봉이 높은 것으로 알고 있어서 궁금해서 한번 확인해 보았습니다. 

  • 주급 : 2억

이 당시 2억이면 어마어마합니다. 박찬호는 메이저리그에서 총 17년간 1000억 이상의 돈을 벌었다고 합니다. 대단하네요.

유명한 짤이 있지요? 

박찬호 연봉 짤
박찬호 연봉 체감

처음엔 누가 많이 받나 궁금해서 했는데 다들 시기가 다르니 비교는 의미가 없으며, 모두가 대단하다고 생각됩니다.. 

내일 새벽 친선경기가 있던데.. 아쉽게 이강인은 못 보겠고 손흥민과 김민재가 나온다고 합니다. 클리즈만 감독의 첫승을 꼭 했으면 좋겠네요. 파이팅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